크리스마스는 계절이 추운 겨울이고 따뜻한 감성의 즐길거리를 찾게 됩니다. 그래서 영화만한게 없는 시즌입니다. 장르로는 당연히 로맨스영화 또는 가족영화입니다크리스마스에 보는 로맨스 영화는 그 매력이 있는 것 같습니다.
올해 크리스마스 추천 영화
1. 폴링 포 크리스마스
2022/ 로맨스,코미디 / 전체 관람가/ 93분
넷플릭스에서 2022년 11월 10일 공개
감독: 재닌 데미언
출연: 린제이 로한, 코드 오버스트리트, 조지 영, 잭 와그너, 체이스 램지
재벌 상속녀 시에라(린제이 로한)와 싱글 대디 제이크(코드 오버스트리트)가 사고를 통해 만나게 되고 제이크의 돌봄을 받으며 가까워 지는 로맨스 코미디 영화 입니다. 린제이 로한의 오랜만의 복귀에 관심을 갖게 한 이 영화는 그녀가 얼마나 로맨스코미디에 잘 어울리는지 다시 확인하게 해 줍니다. 영화 속 분위기는 겨울과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린제이 로한의 의상과 소품,음악에서 충분히 느끼게 합니다. 무엇보다 로맨스 코미디지만 제이크의 딸로 등장하는 애비(올리비아 페레스) 가 귀여운 연기로 가족사랑을 보여줍니다. 그래서 자녀들도 함께 볼수 있는 전체관람가 로코입니다.
친숙한 장르면서도 새로운 인물과 크리스마스 영화 전문 감독 ‘재닌 데미언’ 연출인 만큼 시간가는 줄 모르게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엔딩은 재미있는 NG 장면이 있으니 끝까지 보셔야 합니다.
2.클라우스
2019 애니메이션,어드벤처,코미디,가족/전체관람가/ 96분 스페인 영화
세르히오 파블로스가 각본, 감독
영국 아카데미 영화상 애니메이션 상 수상
클라우스 라는 제목에서 짐작되는 것처럼 산타클로스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왕립 우정공사(우체국)의 총재인 아빠와 그 아들 제스퍼가 등장합니다. 제스퍼는 편하고 호화로운 생활을 누리며 방탕하게 살고 있습니다. 아빠는 제스퍼를 왕립 우편 사관학교에 넣어 우체부를 만들려고 했지만 제스퍼는 결국 낙제하고 맙니다. 아빠는 특단의 조치 바로 스미어렌스버그에 보내게 됩니다. 그곳은 아주 먼 외딴 섬일 뿐만 아니라 동네사람들이 나눠져 서로 싸우고 말도 안하는 곳입니다. 이곳에서 제스퍼는 주어진 미션을 수행할 수 있을까요?
클라우스의 재미는 2D지만 3D효과를 주어서 옛날 만화 같으면서도 세련된 영상미를 보여 줍니다. 작품성을 인정받아 애니메이션상으르 수상하기도 했습니다. 산타클로스의 유래에 대해 독창적으로 상상해 낸 영화로 산타에 대한 여러 이야기들이 영화 속에 배치되어 있습니다. 어른이나 어린이 모두에게 산타에 대한 설레임과 기대를 갖게 합니다. 언제든 꺼내 볼수 있는 따뜻한 위로이며 어른들의 동화입니다. 이 영화로 다시 문고리에 큰 양말을 걸어두던 동심으로 돌아가 보시길 바랍니다.
3.라스트 크리스마스 (2019)
2019 로맨스 코미디 /103분/12세 이상
감독: 폴 페이그
출연: 에밀리아 클라크, 헨리 골딩, 양자경, 엠마 톰슨
친구도 없고 연애도 못하고 일도 제대로 안 풀리고 심지어 엄마(엠마톰슨)에게 얹혀살고 있는 케이트(에밀리아 클라크)는 가수를 꿈꾸지만 오디션에서 매번 떨어지고 크리스마스 샵에서 일하고 있습니다. 일상이 반복되다 크리스마스가 가까워지던 어느날 케이트는 노숙자 센터에서 자원 봉사를 하는 톰(헨리 골딩)을 우연히 만나게 됩니다. 도무지 정체를 알 수 없고 심지어 휴대폰도 없지만 필요할 때면 언제 어디서든 나타나는 이 남자 , 도대체 누구일까요? 이 영화는 에밀리아 클라크의 사랑스러움에 런던을 가득 채운 크리스마스 분위기까지 더해지면서 로맨틱함이 배가됩니다. 연인들의 사랑을 다룬 멜로 영화와는 다릅니다. 그런 영화를 기대한다면 실망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코믹적인 요소도 충분하고 엠마톰슨과 양자경의 연기를 보는 즐거움도 있습니다. 반전으로 감동까지 선사하는 영화입니다.
삶이 재미없고 밝게 느껴지지 않을 때 진정한 크리스마스의 의미를 살려줄 수 있는 영화입니다. 대사중에 “살아있는 것 만으로 우리 행운이에요”라는 의미있는 대사가 있습니다. 이 영화는 노래 LAST CHRISTMAS 에서 모티브를 가져왔다고 하니 우리들의 지난 크리스마스를 떠올리며 가슴이 따뜻해지기를 바랍니다.
4.러브 액츄얼리
2003 로맨스 130분 평점 9.22 15세 관람가
2004년 영국 아카데미 남우조연상
감독 리차드 커티스
출연 휴 그랜트 리암니슨 콜린퍼스 로라 리니 엠마 톰슨 앨런 릭먼 키이라나이틀리
2019년 12월 18일 재개봉
영국 런던을 배경으로 다른 사랑을 하는 여덟 커플의 사연을 옴니버스 형식으로 전개하고 있습니다.
영국 수상과 비서, 결혼을 앞둔 신부와 친구, 중년 남편과 아내, 새아빠의 아들, 가수와 매니저 등 관계,나이를 뛰어넘는 다양한 이야기가 있습니다. 영화속의 모든 인물들은 사랑을 동등한 시선과 무게로 담고 있습니다. 모두 누군가를 사랑하기 때문에 가슴 아파하며 다양한 이야기 속에서 사랑하는 사람의 표정과 사랑에 빠진 사람들의 행동을 여과없이 볼수 있습니다. 재미와 감동,로맨스 까지 들어있는 <러브 액추얼리>는 크리스마스 영화로 추천할 수밖에 없습니다. 이 영화의 OST는 겨울이 시작되면 가는 곳마다 들을 수 있을 정도로 많이 나오는 곡입니다.
영화 <어바웃 타임>과 <노팅힐> 의 리차드커티스가 감독을 했기에 더욱 믿을 수 있습니다. 이 영화는 각본과 연출 두가지 모두 뛰어나 로맨스영화가 지루할 수 있는데 미소를 짓게 하는 포인트도 여러군데 있습니다. 유명배우 출연까지 볼거리가 넘치는 이 영화로 크리스마스 로맨스의 추억을 떠올려 보시면 좋겠습니다.
5.폴라 익스프레스
2004 판타지 어린이 모험 환타지 애니매이션 100분 전체관람가
감독 로버트 저메키스
목소리 출연 톰 행크스, 레스리 저메키스, 에니 디즌 외
크리스 반 알스버그의 동명의 동화책을 원작으로 한 영화이며 세계 최초로 IMAX DMR 2D로 변환하여 제작된 작품입니다.
산타클로스를 믿지 않는 주인공이 폴라 익스프레스라는 북극행 특급열차를 타고 모험을 떠나게 되고 산타클로스와의 만남, 북극에서의 에피소드 등 어릴 적 상상 속 장면과 희망을 영상으로 담아냈습니다. 2004년 작품이지만 모션캡쳐를 통한 자연스러운 동작과 그래픽 수준은 지금 보아도 뛰어나서 재평가가 되고 있는 작품입니다. OST도 좋은 평가를 받았고 지금도 인기가 많습니다. 이 영화에서 톰행크스가 목소리 출연을 1인 5역을 해냅니다.(가관장, 주인공 소년에서 성인된 후의 나래이션, 소년의 아버지, 산타클로스, 떠돌이 남자) 그리고 톰행크스는 이 영화의 기획에도 참여했다고 합니다.개봉당시에는 평이 많이 엇갈리고 흥행도 아쉬웠지만 지금까지 영미권에서 이 영화는 크리스마스가 되면 계속 회자되는 영화 중 하나입니다.
등장인물과 영상미, 음악, 내용 모두 아이와 함께 보기 좋은 크리스마스 영화입니다.
아이들에게는 순수한 마음을 지켜줄수 있고 어른들에게는 어린시절 동심을 추억해 보도록 하고 영화 끝난 후에도 여운을 주는 영화라서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