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익형 블로그 워드프레스보다 티스토리로

수익형 블로그를 처음 시작 하시는 분들은 처음에는 워드프레스보다 티스토리로 시작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워드프레스를 사용하면서 이런 말씀을 드리기가 민망하지만 현실입니다.

검색엔진에 상위 등재도 힘들고 유입도 어렵다

이거 제가 한말을 제가 저격 하는 격인데 티스토리가 싫어져 워드프레스를 시작했는데 이건 뭐 처음부터 저품질을 먹고 시작하는 것이나 다름이 없습니다.

블로그 초심자에게 워드프레스는 쉽지 않아요
워드프레스 – 처음 초반 유입량 쉽지 않다

구글 평균 게재 순위가 19위고 유입량도 트래픽도 거의 높아지지 않아서 거의 무인도 생활입니다. 물론 네이버나 카페등의 활동을 통해 외부 유입을 시키는 노하우나 부지런함이 없어서 이지만 고품질의 정보성글을 잘 쓰는 것도 아니고 전문적인 정보글을 쓰는 테마도 없는데 구글검색 엔진에 상위 점령을 할 능력도 없는지라 너무 팍팍하고 힘이 듭니다.

우리나라 검색엔진에서 점유율이 많이 떨어진다는 다음의 영향력이 참으로 고마울 정도 입니다. 현제 지금의 도메인에 하위 도메인으로 티스토리 블로그를 1개 연결하여 글을 쓰고 있는데 글을 몇개만 써도 몇달전에 시작한 이 블로그보다 유입량이 많습니다. 물론 소소하지만요.

자존심을 접고 다시 티스토리 블로그를 같이 시작하고 있습니다. 수익은 고사하고 페이지뷰가 넘무 안나옵니다. 하지만 장기적으로 워드프레스가 더 좋긴 할겁니다. 하지만 글쓰기 능력도 외부트래픽을 끌어올 능력이 아직 없다면 처음 시작 하실때는 티스토리로 시작하는게 덜 지치고 배워 나갈 수 있지 않나 생각이 듭니다.

이 글 역시 나중엔 누구 한사람에라도 도움이 되는 정보가 되길 원하는 마음에서 몇줄 적어 보았습니다.

그 많은 유튜브의 블로그 능력자들의 수익이 진짜 일까…

이제는 그 많은 “퇴근 후 1시간 월급 100만원 200만원이 정말 일까?..”하는 의구심이 들기 까지 합니다. 물론 돈되는 글이 따로 있다고 합니다. 정부 정책들을 쉽게 안내하는 정보글 또는 대출정보, 보험정보글은 수익이 보장된 글감 이라고 하는데 대출관련 글은 아직 써보지않아서 그 효과를 알 수가 없지만 고개가 끄덕여 지기는 합니다.

2022년 10월 31일 애드센스 승인신청을 해서 11월 12일에 승인 메일을 받았습니다. 그리고 현재 2023년 3월 4일 현재 누적 수익 $2.42달러 입니다. 아- 아마도 티스토리에 글을 썼더라면 최소 핀번호라도 받았겠지요? 하하 웃음이 나옵니다.

Leave a Comment